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2024/08/06 2

한밤중 거리 헤매던 국가유공자 구한 '집배원’

90대 국가유공자를 구한 정세영 집배원 (사진=우정사업본부)한밤중 길거리를 헤매던 90대 어르신이 우체국 집배원의 도움으로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어르신은 6·25전쟁과 월남전에서 해병 신분으로 참전한 국가유공자 이창수 씨로 파악됐습니다. 딸 이정실 씨는 최근 국민신문고에 “병원 입원 중 갑자기 사라진 아버지를 집배원의 도움으로 다행히 찾을 수 있었다”고 칭찬 글을 올렸습니다. 이창수 씨는 경남 산청 단성우체국 소속 정세영 집배원에게 발견됐습니다.정 집배원은 땀에 흠뻑 젖은 어르신을 카페에 모셔 안정시켰고 가족이 올 때까지 보살폈습니다.정 집배원은 “부사관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데다 어르신이 쓴 모자가 국가유공자가 착용하는 것이어서 눈에 띄었다‘며 ”누구나 그런 상황이면..

사회사목 2024.08.06

영화 ‘샤인’이 전하는 위로…"이별을 경험한 이들에게"

[앵커] 밤낮 없이 푹푹 찌는 더위에 지친 분들 많으시죠.시원한 제주 풍경이 담긴 영화로 충전의 시간을 가져 보시면 어떨까요. 영화 ‘샤인’이 따뜻한 이야기와 감각적 영상미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김혜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기자] 지난달 31일에 개봉한 영화 ‘샤인’은 제주의 작은 마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유일한 가족인 할머니의 죽음 후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열여섯 살 예선이.수녀들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웃음을 찾아가던 중, 길 잃은 꼬마 새별이를 만나게 됩니다. “그 애 이름은 별이고요. 나이는 여섯 살이고, 키가 조금 작거든요. 그래서 되게 귀엽고. 바다에 가고 싶어 하는 것 같아요.”  새별이와 함께 살며 행복을 느끼는 예선이.하지만 새별이의 엄마가 나타나면서 또다시 이별을 겪게 됩니다. 상실..

문화출판 2024.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