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교구종합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청주교구 조직위원회 발대

참 빛 사랑 2024. 12. 24. 16:49
 
12일 봉헌된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청주교구 조직위원회 발대 미사’에 참여한 교구 사제단과 평신도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청주교구 가톨릭 청소년 센터 제공

“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 청주 교구대회 준비를 시작하겠습니다!”

청주교구는 12일 교구 가톨릭 청소년센터에서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청주교구 조직위원회 발대 미사’를 봉헌하고, 교구대회를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교구장 김종강 주교로 봉헌된 발대 미사에는 교구 조직위 사제단·자문위원·청소년과 청년 대표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12일 봉헌된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청주교구 조직위원회 발대 미사’에서 김종강 주교가 평신도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청주교구 가톨릭 청소년 센터 제공

김 주교는 교구 대회를 준비하며 함께할 단체장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교구 대회의 성공적 준비를 위한 협력을 당부했다. 특히 조직위원장으로 임명된 양윤성(청주교구 연수동본당 주임) 신부에게 조직위 현판을 전달하며 준비 과정의 주요 역할을 맡겼다.

양 신부는 “청소년과 청년·어른·그리고 주교님을 비롯한 교구 사제단과 함께 대회를 잘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주교는 미사 강론에서 “세계청년대회는 전 세계 청년들이 신앙과 우정을 나누는 기쁨의 잔치”라면서 교구 대회를 준비하며 느끼는 감동과 함께 책임감을 전했다. 아울러 “이 대회는 단순히 즐기고 떠들썩한 축제가 아닌, 삶의 십자가를 묵상하고 구원을 선포하는 내적 여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민규 기자 mk@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