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2024/12/14 8

장미라 개인전 ‘은총’

장미라 작 ‘임마누엘’장미라(마들렌 소피 바라) 개인전 ‘은총’이 의정부교구 갤러리 평화에서 14~27일 개최된다. 의정부가톨릭미술가회원인 작가의 첫 개인전으로, 늦은 나이에 시작해 지금까지 작업한 이콘 23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하루의 시작으로 묵주기도와 이콘화가의 기도를 바친다”며 “개인적으로 큰 아픔도 있었지만 이콘화가로서 주님의 도구가 된 크나큰 은총을 담았다”고 전했다. 전시는 갤러리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 30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윤하정 기자

문화출판 2024.12.14

가톨릭출판사 웹진 출간 미사

가톨릭출판사(사장 김대영 신부)는 6일 가톨릭출판사 마리아홀에서 ‘가톨릭북플러스 웹진’ 출간 감사 미사를 봉헌했다.서울대교구 총대리 구요비 주교(교구 홍보위원회 위원장)가 주례한 이날 미사에서 가톨릭출판사 관계자들은 가톨릭북플러스 웹진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기도했다. 구 주교는 웹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가톨릭북플러스 웹진이 신자들이 필요로 하고 교회가 나누고자 하는 신앙 콘텐츠를 향유하는 온라인 공간으로 교회 비전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가톨릭북플러스 웹진(www.catholicbookplus.kr)은 가톨릭출판사의 다양하고 깊이 있는 신앙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매거진이다. 신학·철학·교회사·성경·영성·교리·예술 등 주제부터 전례 시기별 묵상, 교회 관심사별 맞춤형 콘텐츠, 필진..

문화출판 2024.12.14

“작가의 삶·활동한 시대 알고 가면 미술 더 재밌죠”

지난해 문을 연 토커바웃아트 사무실에서 만난 김찬용 도슨트.재능기부하다 흥미·보람 느껴17년간 200여 곳서 전시 해설강연으로 더 많이 벌지만풍부한 정보 접할 수 있는도슨트로 사는 게 꿈유럽 미술관·건축물 둘러보는아트 투어도 주 업무 중 하나갈 때마다 성당 꼭 찾아가“어머니가 주신 묵주였는데, 지금은 착용하지 않아요. 10년 넘게 하고 다녔더니 해졌는지 끊어져버렸어요. 성당에도 안 나가면서 괜히 불안하고 여러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어머니가 그렇게 생각할 필요 없다고, 떨어진 건 잘 모아서 간직하고 계속 기도하면 된다고 하셨어요.”언젠가 묵주 팔찌를 한 도슨트가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 바로 김찬용(비오)씨. 이제 막 40대에 들어섰지만 햇수로 17년째 전시 현장에서 활동하며 탄탄히 이름을 알렸고, 특..

문화출판 2024.12.14

예쁘게 말하는 사람은 뭐가 다른 걸까

그 말이 듣고 싶었어 / 이서원 / 레벤북스말을 기준으로 사람을 나누면 말을 ‘밉게 하는 사람’과 ‘예쁘게 하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다. 미운 말을 하는 사람의 공통점은 하고 싶은 말을 후련하게 한다. 반면 이 말을 듣는 사람의 속은 헤집어진다. 예쁜 말을 하는 사람의 공통점은 듣고 싶어 하는 말을 가려서 한다. 듣는 사람의 속은 따스해진다.「그 말이 듣고 싶었어」는 30년 넘게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상담해 온 나우리가족상담소 이서원(프란치스코) 소장의 ‘말 사용’ 안내서다. 저자는 나를 살리고 너를 살리는 말을 거쳐 우리를 살리는 말을 알게 되면 결국 ‘삶을 살리는 말’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윤하정 기자

문화출판 2024.12.14

기도와 영성의 7단계

영혼의 성 해설 / 한영만 신부 / 윤주현 신부 감수 / 기쁜소식“현재 당신은 ‘영혼의 성(Castillo interior)’이라는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성 앞에 서 있습니다. 이 성이 알려지지 않은 것은 사람들이 이런 성이 있는 줄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또 있는 줄은 아는데 이 성의 안으로 들어가지 않아서 모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아마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경험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되는데, 이 성의 존재도 알고 그래서 성안으로 들어가기는 하지만 그 문 근처에서 서성이다가 나와 버리거나 아니면 그 깊숙한 곳에 있는 가장 아름다운 궁방으로 옮아가지 않아서 이 성을 참으로 알지 못하는 경우입니다.”(23쪽)「영혼의 성」은 신비가이며 교회학자·가르멜회 개혁자인 예수의 성녀 데레사(1515~1582..

문화출판 2024.12.14

박노해 시인 사진 에세이 10주년 개정판

다른 길 / 박노해 / 느린걸음박노해(가스파르) 시인의 첫 사진 에세이 「다른 길」이 출간 10주년을 맞아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한국 현대사의 모순을 온몸으로 겪으며 ‘박노해''(박해받은 노동자 해방)라는 필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시인은 스스로 다른 길, 세계의 높고 깊은 마을과 사람들을 찾아 걸으며 이 책을 엮었다.책은 141컷의 이야기가 있는 사진과 좋은 삶에 대한 묵직한 사유로 채워져 있다. 흑백 필름 카메라에 담긴 티베트·파키스탄·인도네시아·라오스·인도 등 지도에도 없는 마을에서 만난 이름없는 사람들의 모습이 소박한 용기와 위로를 건넨다. 시인은 “간절하게 길을 찾는 사람은 이미 그 마음속에 자신만의 별의 지도가 빛나고 있다”며 “진정한 나를 찾아 좋은 삶 쪽으로 나아가려는 사람에게는 분명 다른 길..

문화출판 2024.12.14

농촌의 매력, 여행으로 다시 선보이다!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의 가을.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 김현진)강원도 원주와 평창, 전북 무주, 충남 홍성이 농촌의 매력을 새롭게 전하는 테마여행지로 선정됐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 오늘(11일) 농촌의 매력을 새로운 방식으로 조명하는 '2024년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습니다.강원원주: 원주사색(思索)은 단순 여행이 아닌 스토리와 테마가 있는 테마여행을 제공합니다. 성황림숲 체험을 비롯해 전통주 강의, 뮤지엄 투어와 같은 콘텐츠는 농촌의 독창적인 매력을 전달하며 도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합니다.강원평창: '플레이 어울림픽 평창'은 체험·휴양마을 네트워킹을 활성화해 지역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독특한 여행상품과 지역 주..

카테고리 없음 2024.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