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문화출판

유인촌 장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선수와 자원봉사자들 격려

참 빛 사랑 2024. 1. 24. 13:02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막일인 19일 강릉 아이스아레나를 방문해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있다.(=문체부 제공)

유인촌 문화관광체육부 장관은 어제부터 강릉에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개회식 직전까지 현장을 점검하고 우리 선수단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다.

경기를 앞두고 훈련하는 우리 빙상종목 선수단을 조용히 찾아 격려한 유인촌 장관은 내일(1월 20일) 시작하는 경기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선수들이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미래 스포츠 주역’임을 강조하고 대회의 성적보다는 스포츠 축제 자체를 안전하게 즐기길 바란고 응원했습니다. 

유 장관은 강릉 올림픽 파크를 찾아 추운 날씨 속에 수송과 주차 등 야외근무를 맡고 있는 자원봉사자들도 격려합니다.

올림픽 파크 안에 조성한 ‘청소년 페스티벌 사이트’도 점검합니다.

‘청소년 페스티벌 사이트’는 야외 아이스링크장을 포함해 미니 컬링과 아이스하키, 바이애슬론 등 동계스포츠는 물론 한국 전통놀이와 전통음식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

청소년들이 겨울의 한국문화를 경험하며 ‘강원2024’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 장관은 지난 1월 12일과 13일에는 횡성과 평창, 정선의 경기장과 선수촌 현장을 직접 점검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