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문화출판

깊어가는 가을, 새로워진 cpbc 라디오와 함께!

참 빛 사랑 2023. 10. 31. 15:58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가 가을을 맞아 30일부터 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기존 프로그램도 청취자들과 더욱 호흡하는 분위기로 개편한다.

신설 프로그램들은 청취자들에게 새로움과 풍성함을 전하고, 기존 프로그램들은 가톨릭교회의 가치와 삶의 지향이 맞닿은 이들과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를 좋아하는 모든 청취자들에게 라디오만이 줄 수 있는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 얼굴이 함께합니다

 


오석준 신부의 생명은 사랑입니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나눈 모든 것은 사랑에서 시작된다.” 세상 모든 생명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생명운동 방법을 생각해보는 시간. 청취자들과 처음 만나게 될 새 진행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 사무국장 오석준 신부와 생명의 가치를 드높이자.

방송시간 : 일 14:00~15:00

 

오수진의 행복을 여는 아침

맑은 날씨만큼이나 출근길 마음까지 맑다면 얼마나 좋을까? 날씨 요정 오수진(아가다) 기상캐스터가 당신의 아침 기분을 책임지기 위해 프로그램 진행을 맡는다. 14년 동안 맑고 깨끗한 이미지로 날씨를 전하며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오수진 기상캐스터와 따뜻한 공감, 신나는 음악으로 하루를 버틸 에너지를 채워보자.

방송시간 : 월~토 07:00~09:00


 


신부님 신부님 우리 신부님

‘중세 라이브’ 시리즈로 통통 튀는 유쾌한 매력을 선보였던 이영준(한국순교복자성직수도회) 신부가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신신우신’의 새로운 DJ로 청취자들을 만난다.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진행과 선곡,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는 소통을 통해 지치기 쉬운 나른한 점심시간에 에너지를 나눠준다.

방송시간 : 월~금 12:15~14:00





새롭게 시작합니다


당신을 위한 BGM

매일 저녁 9시 일과를 마치고 쉼이 필요한 시간, 다양한 장르의 귀에 익은 음악으로 하루를 정리하는 편안한 시간을 마련한다. ‘당신을 위한 BGM’과 함께하는 음악을 통해 당신만을 위한 공감과 위로를 전한다.

방송시간 : 월~일 21:02~22:00


 


이주의 책

주말을 마무리하면서 한 주를 시작하는 주일에 만나는 ‘이주의 책’. 영성 서적, 일반 서적 출판사ㆍ작가와 함께 책을 소개하고, 책 속에서 삶의 지침을 찾아 나간다. 주일 아침 8시를 ‘이주의 책’과 함께 마음의 양식과 신앙을 채우는 시간으로 꾸며보자.

방송시간 : 일 08:00~09:00



이한석 신부의 성경약방

그 어떤 것도 대체할 수 없는 신앙의 치유제 성경! 가톨릭대 종교학과를 담당하고 있는 이한석 신부가 구약을 쉽게 해설하고, 하느님 뜻 안에서 진리를 찾을 수 있도록 눈높이 성경 처방에 나선다.

방송시간 : 일 13:00~14:00



시간대를 옮겼습니다

그대에게 평화를 지승신입니다

일상에 지쳐 사랑과 위로받고 싶은 이들, 주님 품에 의지하고 싶은 이들을 생활성가와 이야기가 있는 자리로 초대한다. 매일 아침 6시로 시간대를 옮긴 ‘그대에게 평화를 지승신입니다’와 함께 씩씩한 아침을 열어보자.

방송시간 : 월~일 06:03~06:50


황우창의 음악정원

가을을 맞아 ‘황우창의 음악정원’이 조금 더 일찍, 저녁 7시에 찾아간다. 친숙하고 편안한 팝 음악이 청취자들의 퇴근길을 휴식시간을 탈바꿈시키고, 대중문화 관련 교양과 정보들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준다.

방송시간 : 월~금 19:00~21:00



변함없이 함께합니다

참 좋은 오늘, 은빛수녀입니다

바쁜 출근길을 마무리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하루를 시작하는 9시. ‘은빛수녀’ 김용은(살레시오 수녀회) 수녀의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통해 매일 따뜻한 아침을 맞이해보자. 세대를 초월해 편안히 즐길 가요와 다양한 장르의 음악, 그리고 ‘은빛수녀’의 포근한 목소리로 힐링을 선사한다.

방송시간 : 월~일 09:00~10:00



2시N 뮤직 김형중입니다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편안한 시간을 선물한다. 한낮에 어울리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 그리고 DJ 김형중의 ‘꿀보이스’를 토요일에도 만날 수 있게 됐다. DJ김형중과 함께 편안한 이야기와 음악으로 마음을 부드럽게 위로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방송시간 : 월~토 14:00~16:00



음악이 있는 저녁풍경 김빛나입니다

해가 완전히 저물기 전 오후 5시를 책임지는 ‘음저풍’이 토요일에도 찾아온다. ‘음저풍’이 전하는 편안한 음악과 이야기를 통해 활기 있는 저녁 풍경을 꾸밀 시간이다.
방송시간 : 월~토 17:00~18:00



장일범의 유쾌한 클래식

정신없던 출근 시간을 지나 다시금 유쾌함을 되찾고 싶은 시간 아침 10시! 기나긴 하루를 마치고 나만을 위한 평온함을 찾고 싶은 시간 밤 10시! ‘장일범의 유쾌한 클래식’이 하루 두 번 클래식의 아름다움 선율과 편안한 해설, 즐거운 소통으로 유쾌한 시간을 선사한다. 아침에도 밤에도 10시엔 ‘유클’!

방송시간 : 월~토 10:00~12:00 (재) 22:00~24:00

 



장현민 기자 memo@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