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교구종합

원주교구, ‘예수님께 한 끼 식사 대접하기’ 자선 릴레이 캠페인

참 빛 사랑 2021. 3. 4. 23:38

 

▲ 조규만 주교가 자선의 해 릴레이 캠페인 제1호 기부자로 참여해 금일봉을 전달하고 있다.





원주교구가 전 교구민이 동참하는 자선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교구는 올해 교구장 조규만 주교가 사목교서를 통해 선포한 ‘자선의 해’를 맞아 교구 평신도사도직협의회와 교구 복음화사목국 주관으로 17일 재의 수요일부터 ‘2021 자선의 해 자선 챌린저 릴레이- 예수님께 한 끼 식사 대접하기’에 돌입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삶의 어려움이 더해진 취약계층민들을 위해 교구민 모두가 나서서 한 끼 식사를 대접한다는 취지다. 신자 각자가 형편에 맞게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 자선 문화를 확산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교구 공동체를 만들어 가자는 뜻도 담겼다.

이번 캠페인의 제1호 기부자는 조규만 주교였다. 조 주교는 2월 17일 집무실에서 “예수님께 한 끼 식사를 대접하는 릴레이를 시작하겠습니다”라며 시작을 알리는 선포를 하고, 금일봉을 전달했다.

조 주교는 모든 이를 예수님처럼 여기고 돕자는 취지를 담아 “예수님, 식사 맛있게 하세요!”라고 말하고 캠페인이 널리 이어지길 기원했다. 교구는 올해 평신도 주일 전 주일인 10월 31일까지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백정현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