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교구종합

“따뜻한 선물로 홀몸 어르신께 안부 전해요”

참 빛 사랑 2020. 12. 11. 20:33

재단법인 바보의나눔, ‘똑똑! 안부마켓’ 기부 캠페인 전개재단법인 바보의나눔(이사장 손희송 주교)이 1일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홀몸 노인에게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똑똑! 안부마켓’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기부금은 전액 물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되며 물품은 전국의 저소득 홀몸 노인에게 전달된다. 바보의나눔이 외부 노인전문단체와 논의해 준비한 물품은 도시락 김과 두유, 영양제, 두루마리 휴지 등 모두 12가지다. 홀몸 노인에게 전달하고 싶은 물품을 직접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똑똑! 안부마켓’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바보의나눔 누리집에서 ‘똑똑! 안부마켓’ 페이지(https://www.babo.or.kr/blog/campaign_donate/market/)로 들어가 직접 물품을 선택해 기부하면 된다. ‘똑똑! 안부마켓’ 전용 계좌(우리은행 1005-202-030632, 예금주 : (재)바보의나눔)를 통해 품목 선택 없이 자유롭게 기부도 가능하다.

바보의나눔 사무총장 우창원 신부는 “마켓에서 물건을 사는 것처럼 기부하고자 하는 물품을 골라 기부하면 바보의나눔이 대신 구매해 전달하는 신개념 기부 캠페인이다.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싶지만, 기부의 투명성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 있다면 바보의나눔 ‘똑똑! 안부마켓’이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많은 분이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국의 홀몸 노인은 159만 명에 달한다. 그중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에 미치지 못하는 노인은 50%가 넘는다. 저소득 홀몸 노인들은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데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으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이다.

문의 : 02)727-2506~8, (재)바보의나눔

도재진 기자 djj1213@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