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여론사람들

가톨릭 정신을 사는 가톨릭대상 후보 찾습니다

참 빛 사랑 2024. 10. 18. 14:38
 


한국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회장 안재홍)와 cpbc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이 25일까지 2024년 제41회 가톨릭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추천부문은 △사랑·생명(하느님 사랑·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생명 존중을 위해 힘쓰는 개인 또는 단체) △정의·평화(사회 정의를 추구하고 평화 확산을 위해 일하는 개인 또는 단체) △선교·문화 (그리스도인의 선교사명에 헌신하고 문화 예술로 복음화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 등 3개 분야다. 추천대상은 인종·국적·종교·이념을 초월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개인 및 단체, 가톨릭 정신을 구현하는 활동을 국내에서 지속한 개인 및 단체, 복음 선교 및 신자들의 신앙생활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다.

추천 대상자가 있으면 한국평단협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메일(clak0723@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수상자는 연말 발표 예정이며, 시상식은 내년 초로 예정돼 있다. 대상에는 1000만 원, 본상과 특별상에는 각각 500만 원과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가톨릭대상은 하느님 사랑을 이웃에 전하며 가톨릭교회 공동선을 실천해 세상 안에 빛과 소금의 역할로 살아가는 개인 또는 단체를 격려하기 위해 한국평단협이 1982년 제정했다.

한국평단협은 “이번 시상식부터 한국평단협과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이 공동주최해 가톨릭교회의 가치를 실천하는 모습을 세상에 널리 알리겠다”며 “가톨릭대상 제정 취지에 맞는 훌륭한 분들을 적극적으로 추천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02-777-2013, 한국평단협 가톨릭대상 운영본부



이상도 선임기자 raelly1@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