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문화출판

CPBC 설 특집 프로그램, 영성과 감동 가득

참 빛 사랑 2022. 2. 8. 21:02
 
▲ 특집 다큐멘터리 ‘200년을 넘어 김대건을 만나다’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가톨릭평화방송 TV와 라디오가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CPBC TV

특집 다큐멘터리 ‘200년을 넘어 김대건을 만나다’

2021년은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 탄생 200주년 희년이자 김대건 신부가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된 해였다. 기념 미사와 다양한 행사 등 지난 1년간의 기록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통해, 신앙인으로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방송시간 : 1월 31일 오후 5시, 2월 2일 오전 10시, 5일 오후 5시, 6일 오후 2시



특선 다큐멘터리 영화 ‘파티마 최후의 신비’

성 요한 바오로 2세 교황의 암살을 예견한 파티마 예언의 비밀과 함께, 인류 역사의 중요한 사건에 개입하신 성모님의 보호와 중재를 소개한다. 개인을 비롯해 전 세계 각 나라를 보호해주시는 성모님의 은총의 손길이 감동을 선사한다.

방송시간 : 1월 31일 오후 2시, 2월 1일 밤 11시



▲ 특선 영화 ‘돈 까밀로, 러시아 가다’



특선 영화 ‘돈 까밀로, 러시아 가다’

빼뽀네 시장이 러시아로 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제 신분을 감춘 채 동행하는 돈 까밀로 신부가 신앙의 위기를 겪은 이들을 도와준다. 전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신부님, 우리들의 신부님’ 시리즈의 마지막 편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역대 교황들이 사랑했던 영화를 만나보자.

방송시간 : 2월 1일 오후 3시, 2월 2일 밤 11시


▲ 가톨릭 명화극장 ‘두 개의 왕관’



가톨릭 명화극장 ‘두 개의 왕관’

사제로서 신자들의 영적 성장을 돕다가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사형수를 대신해 순교하기까지. 순결과 순교, 두 개의 왕관을 다 가진 성 막시밀리아노 마리아 콜베 신부의 헌신적인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다. 언제나 다른 이들을 먼저 생각하고 그들을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아낌없이 내어준 콜베 신부의 삶을 영화로 만나보자.

방송시간 : 1월 28일 밤 11시, 29일 오후 3시, 2월 1일 새벽 0시


CPBC RADIO

특집 ‘참 좋은 오늘, 은빛수녀입니다’


설을 맞아 은빛 수녀 김용은 수녀와 사제들이 새해 밝은 에너지를 전한다. 살레시오회 이해동 신부, 서울대교구 빈첸시오 아바오로회 이재을 신부, 바보의나눔 사무총장 우창원 신부가 출연한다.

방송시간 : 1월 31일~2월 2일 오전 9시



특집 음악이 있는 저녁풍경 ‘같은 노래 다른 느낌 모음Zip!’

거리두기로 대면 콘서트 대신 ‘싱어게인’, ‘국민가수’ 등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커버 명곡, 리메이크 명곡, 헌정곡들을 모아 들어본다.

방송시간 : 1월 31일~2월 2일 오후 6시



특집 장일범의 유쾌한 클래식 ‘국악이 있는 풍경’

어린 시절 설에 얽힌 이야기와 함께 우리 전통의 멋을 담은 국악을 느껴보자. 서울대 교수이자 국악인 노은아, 기타리스트 권정구씨가 출연한다.

방송시간 : 2월 1일 오전 10시


도재진 기자 djj1213@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