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문화출판

CPBC TV, 기도·전례 시간 늘리고 뉴스는 저녁 시간대로 옮겨

참 빛 사랑 2022. 7. 5. 18:00

7월 4일 여름 편성시간 조정… 오전은 교리·성경, 오후는 가톨릭 문화 프로그램 편성

 
 


CPBC TV가 프로그램 여름 편성시간 조정을 마치고 4일 시청자들을 새롭게 찾아간다.

아침 강좌를 본다는 걸 깜빡 잊었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당일 오후, 저녁, 심야 중 재방송을 볼 수 있다. 복잡하게만 느껴지던 편성 시간도 이것만 알면 고민 끝. 매일 같은 시간대에 비슷한 성격의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오전 7시 다양한 교리와 교양 프로그램, 오전 8시 성경 강좌 프로그램, 오전 11시 가톨릭 영성을 풍부하게 해 줄 프로그램, 오후 3시에는 가톨릭 문화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기도와 전례 시간도 강화했다. 하루 다섯 번, 마음을 모아 기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기도와 미사, 성체조배가 이어지는 시간을 통해 CPBC TV가 신자들의 신앙생활을 함께한다.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한 시간 동안 방송되던 ‘중세 라이브 시즌2’가 7시 30분으로 시간대를 옮겼다. 30분 일찍, 30분 더 길게 황중호ㆍ이영준 신부의 유쾌함에 빠져보자. ‘중세 라이브 시즌2’ 기대해도 좋다.

함께 모여 기도할수록 위로도 커진다. 매주 토요일에만 방송되던 ‘기도를 부탁해’ 전화 상담 코너를 모든 요일로 확대했다. 더욱 충분한 시간으로 사제, 수도자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다. 방송 시간은 오전 9시 40분.

백영민 기자 heelen@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