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믿음과 소망과 사랑중에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여론 사람들

서울대교구-우리은행, WYD 성공 개최 위해 손잡다

참 빛 사랑 2025. 4. 30. 15:30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와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2027 서울 WYD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대교구와 우리은행이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WYD)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서울대교구장이자 서울 WYD 지역조직위원회 위원장 정순택 대주교는 16일 서울 명동 교구청 접견실에서 정진완(스타니슬라오) 우리은행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정 대주교는 지난 1월 31일 취임 인사차 예방한 정 은행장에게 WYD 지원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2027년 서울 WYD의 성공적 준비·개최를 위해 서울 WYD 지역조직위가 해산될 때까지 협력한다. 우리은행은 WYD 공식 후원자로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한다. 더 구체적인 협력 방안은 협의를 통해 추진할 방침이다.

 

정 대주교는 “가톨릭을 넘어 범국가적 젊은이 축제를 위해 우리은행이 긴밀히 협력해주기로 한 데 감사하다”며 “가톨릭교회가 우리 사회에 큰 역할을 해야 하듯이 우리은행 역시 사회적으로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상호 발전을 기원했다.

 

정 은행장은 “WYD는 전 세계 청년·청소년들이 신앙과 문화를 나누고 평화와 사랑의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축제”라며 “성공적 개최는 물론 젊은이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와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2027 서울 WYD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담소를 나누고 있다.

또 “가톨릭교회는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지키며 늘 모든 이에게 큰 울림과 감동을 주고 있다”며 “우리은행도 그 뜻과 사명에 깊이 공감한다. 가톨릭교회의 다양한 사목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 더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서울 WYD 지역조직위원회 총괄 코디네이터 이경상 주교와 정영진(교구 사무처장)·김한석(관리국장)·최광희(문화홍보국장)·양주열(지역조직위 사무총장) 신부가 함께했다. 우리은행에선 조세형 기관그룹장과 조운정(아녜스) 중앙영업본부장·김병규(스테파노) 본점영업부 본부장·장훈(레오) 기관영업전략2부장·박소영(엘리사벳) 가톨릭회관지점장이 참석했다.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와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2027 서울 WYD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학주 기자 goldenmouth@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