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사랑

"사랑의 신앙" , " 믿음과 진리를 "추구하며!..

가정,청소년

대구가톨릭대학교 금호강 일대서 ‘플로깅’ 활동

참 빛 사랑 2022. 5. 31. 16:57
 
대구가톨릭대학교 금호강 일대서 ‘플로깅’ 활동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는 13일 경산시 하양읍 금호강 일대에서 ‘플로깅’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대구가톨릭대는 2021년부터 탄소중립 교육을 선도하는 친환경 캠퍼스 구축을 목표로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이를 위해 통합생태론에 따른 인성교육과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이번 행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재학생 600여 명은 금호강변을 3㎞, 5㎞ 구간으로 나눠 달리며 상류에서 떠내려온 쓰레기와 산책길 주변에 버려진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하양 시가지를 걸으며 탄소중립과 환경보호를 홍보하는 캠페인도 실시했다.

전재현 인성교육원장은 “인류 공동의 집인 지구를 지키는 행동이 얼마나 시급하고 중요한지 학생들이 몸소 느끼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학생이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에서 ESG 캠페인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재진 기자 djj1213@cpbc.co.kr